본문 바로가기
정보

전국 원스톱 진료기관 조회 바로가기 및 정리

by ζζζμᾊἩἓἑὲέ 2022. 8. 10.
반응형

코로나 19 하루 신규 확진자가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재확산에 따라 호흡기기환자 대상 진료와 검사, 처방, 치료를 모두 가능한 원스톱 진료기관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전국에 있는 원스톱 진료기관과 코로나 19 검사 및 진료과정, 신속항원검사 비용등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현재 전국에 운영되고 있는 원스톱 진료기관은 총 9702곳이며 코로나 확진자가 계속해서 증가함에 따라 확대해서 운영할것으로 보입니다. 

     

     원스톱 진료기관이란?

    현재 코로나 19 확진이 된다면 재택치료자는 재택치료 의료상담센터를 이용하며 호흡기환자는 호흡기환자진료센터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원스톱 진료기관은 이를 종합한 형태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즉, 원스톱 진료기관은 호흡기환자(코로나 19 확진자) 대상 진료와 검사, 처방, 진료등을 모두 진행할 수 있는 의료기관입니다. 

     

     

     코로나 19 검사 및 진료 과정

    코로나 19 감염여부를 위해서는 편의점이나 약국에서 파는 진단키트 를 활용하거나 가까운 선별진료소를 방문하여 PCR 검사를 진행하여 확진여부를 확인합니다.  코로나 19에 관련한 진찰, 검사, 진료에 관련한것은 아래의 그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CU 자가진단 키트 가격인하, 재고 확인방법

    코로나 재유행에 따라 확진자가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CU는 코로나19 자가진단 키트의 가격을 인하하여 판매한다고 밝혔습니다. 관련내용과 함께 CU에서 판매되는 자가진단 키트 재고 확인 방법

    viewinfo.kr

     

     전국 원스톱 진료기관 바로가기

    현재 전국에 운영하고 있는 원스톱 진료기관은 9700여개이며 앞으로 코로나 재확산에 따라 확대 운영될 것으로 보입니다. 전국에 있는 원스톱 진료기관은 아래의 내용을 확인해주세요.

     

    전국 원스톱 진료기관 위치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운영하는 호흡기환자진료센터 목록페이지에 접속하여 주시면 원하시는 위치와 지역을 검색하면 손쉽게 근처에 있는 원스톱 진료기관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 사진과 같이 해당하는 위치를 검색하면 진료가능한 병원들이 검색되며 원스톱진료기관 유무와 호흡기환자만 진료가능한곳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신속항원검사, PCR 검사 가능여부, 해당 진료기관의 전화번호와 위치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국 원스톱 진료기관 확인가기

     신속항원검사(RAT)와 PCR검사 비용

    코로나 확진 여부를 확인할때 자주 듣는 신속항원검사와 PCR검사시 발생하는 비용에 대해서 궁금하실 수 있을텐데요. 현재 대부분의 경우에는 신속항원검사가 보험이 가능하기 때문에 진료비 5000원 이외에는 본인 부담금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확진 후 치료와 관련된 약 값은 이전에는 모두 무료였으나 현재는 본인 부담금 30%가 적용되고 있습니다. 

    또한 무증상이어도 확진자와 밀접 접촉이 있는 경우에는 건강보험이 적용되고 있기 때문에 검사비 지원이 가능하여 5000원 본인 부담금만 발생하고 있습니다.

    덧붙여 해외여행을 가실때에는 해외출국시 신속항원검사, PCR 검사, 영문음성확인서 발급이 필요한점 잊지 않고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함께보면 좋은 글✔

     

    신속항원검사 비용, 병원조회, 방법 정리

    코로나 확진자 수가 점파 감소하고 있는가운데 일상 회복에 대한 기대가 커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 코로나 확진자의 절대적 수치가 높기 때문에 신속항원검사에 대한 수요는 여전한 상태입

    storygoo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