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탄수화물을 많이 먹고 있다는 신호 3가지

by ζζζμᾊἩἓἑὲέ 2022. 5. 18.
반응형

탄수화물, 단백질, 그리고 지방은 여러분의 몸에 에너지를 공급하는 세 가지 영양소를 구성합니다. 이 중에서 일반적으로 하루 섭취하는 식단에서 탄수화물이 45~65% 정도의 비율이 되는 것을 전문가들은 권장하고 있습니다. 균형 있게 탄수화물을 섭취하기 위해서는 스스로 어떤 탄수화물을 섭취하고 있는지 알아야 합니다. 정제된 종류의 탄수화물을 먹고 있는지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샐러드

 

목차

     배가 자주 고프다면 탄수화물 섭취량이 많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탄수화물을 많이 섭취했을 때 섭취했을 때 배가 더 고프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탄수화물은 몸에 의해 빠르게 소화되기 때문에 먹고 나면 곧이어 배가 고파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탄수화물을 과식할 경우에는 지방이나 단백질을 많이 섭취하지 않을 가능성이 높아지며 탄수화물을 제외한 지방이나 단백질을 섭취했을 때 소화가 더디고 포만감을 더 오래 유지시켜줍니다. 

     

    우리의 몸은 고탄수화물 음식으로부터 얻는 빠른 에너지를 갈망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따라서 탄수화물 욕구를 억제하고 오트밀이나 퀴노아 같은 섬유질이 풍부한 탄수화물로 식단을 구성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더불어 식단에 견과류와 같은 식품을 더한다면 단백질이 포함된 식단으로 구성할 수 있습니다. 

     

     

     

     정제된 탄수화물을 과하게 섭취하면 체중 증가로 이어집니다. 

     정제된 탄수화물이 여러분을 배고프게 할 수 있다는 것을 고려한다면 그것들이 곧 여러분을 살찌게 만들 수 있다는 사실 역시 인지하셔야 합니다. 1그램의 탄수화물은 4칼로리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더불어서 정제된 탄수화물은 몸무게에 영향을 미치는 호르몬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신체는 세포에 의해 포도당이 사용될 수 있지만 불필요한 포도당이 지방으로 저장되도록 하는 인슐린 호르몬을 분비함으로써 야기되는 혈당 정제 탄수화물의 갑작스러운 증가를 다루게 됩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인체는 인슐린의 효과에 저항력을 갖게 되고 췌장은 점점 더 많은 인슐린을 분비해야 하기 때문에 체중 증가로 이어지게 됩니다. 

     

     

     

     탄수화물 과다 섭취는 영양소 결핍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고탄수화물 식단 특히 가공된 탄수화물은 위를 위해 매우 포만감을 느낄 수 있지만 가공된 탄수화물은 영양소가 밀집된 것보다 에너지 밀도가 높은 경향이 있습니다. 정제된 탄수화물의 빈 칼로리를 채우면서 사람들은 야채와 같은 더 영양가  있는 음식을 먹을 때 배고픔을 느끼지 않을 수 있다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