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빠르게하는 방법

by ζζζμᾊἩἓἑὲέ 2022. 8. 8.
반응형

금리인상등으로 인해 아파트 가격이 하락하고 있는 가운데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토교통부에서는 부동산 거래 가격 및 동향을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도록 부동산 거래 신고제를 통하여 수집된 자료를 공개하고 있습니다.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하는 방법 4가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부동산을 매매하거나 매도하기 위해서는 실거래가의 조회는 필수입니다. 호가가 아닌 실제 거래된 가격을 알아야 정확한 기준을 가지고 거래에 대한 계획을 세울 수 있기 때문이죠. 손쉽게 아파트 실거래가를 조회 할 수 있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국토해양부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대한민국 부동산을 담당하고 있는 행정부 부서는 국토해양부입니다. 국토해양부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조회하고 싶은 아파트를 검색하시면 쉽게 실거래가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국토해양부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하기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

     

    rt.molit.go.kr

    국토교통부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좌측 상단에 아파트 탭을 클릭합니다. 클릭하시면 위와 같은 화면 처럼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하는 화면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조회하실 아파트의 기준연도와 주소를 정확하게 입력하신 뒤에 검색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국토교통부를 통해서 조회할때 아쉬운점은 홈페이지자체가 모바일에 최적화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화면이나 검색시 약간의 불편함이 있습니다. 따라서 모바일보다는 PC를 활용하여 이용하는것이 좋습니다. 

     

    네이버 부동산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우리에게 가장 친숙한 사이트는 아무래도 네이버가 아닐까 싶습니다. 네이버 부동산을 통해서도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가 가능합니다. 

     

    네이버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하기

     

    네이버 부동산

    내 집 마련의 시작, 네이버 부동산

    land.naver.com

    네이버 부동산 사이트에 들어가시면 위와같은 화면이 보이실겁니다. 위 사진에서 보면 빨간 네모칸에 조회하실 아파트명이나 주소를 검색하시거나 아래 지도에서 구역을 선택하여 보이는 매물을 선택하여 매물의 자세하게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위 사진에서 처럼 지도에 뜬 매물에 마우스를 갖다대면 매매가격과 전세가격, 월세가격을 확인할 수 있으며 시세 및 실거래가를 자세하게 확인하시려면 시세/실거래가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앞서 소개해드린 국토해양부를 통한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와 달리 네이버 부동산을 이용한 방법은 모바일에서도 최적화가 되어 있고 별도의 어플을 받지 않고 네이버 부동산을 이용할 수 있으며 직관적으로 실거래가를 조회할 수 있도록 해놓았기 때문에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KB부동산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다음은 KB부동산을 이용한 방법입니다. KB부동산 사이트를 이용한 방법은 위 두가지 방법보다 좀 더 디테일하고 부동산거래시 필요한 자산에 대한 정보를 주는 장점이 있습니다. 먼저 KB부동산 조회 사이트를 접속합니다. 

     

    KB부동산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하기

     

    KB부동산 - 아파트 시세, 실거래가, 분양, 빌라시세, AI예측시세, 자산관리

    [안내드립니다] 현재 KB부동산은 익스플로러에서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Chrome 설치 후 kbland.kr로 접속 부탁드립니다. We're sorry but doesn't work properly without JavaScript enabled. Please enable it to continue.

    www.kbland.kr

    KB부동산 조회 사이트에 들어가시면 사진과 같은 화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화면처럼 조회하고 싶은 아파트를 클릭하면최근 실거래가를 비롯하여 상위평균가, 하위평균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빨간색으로 체크한것과 같이 매물의 영상이나 이미지를 바로 확인가능하게 연결한점 또한 KB부동산을 통해 조회했을때 가지는 이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KB부동산은 조회할 아파트를 클릭하면 투기, 투기과열, 조정등의 상태를 보여주며 확인할 수 있게 합니다. 아파트를 거래할 때 투기지역인지 아닌지 확인하고 구매하는것이 중요한데 KB부동산을 이용하면 손쉽게 알 수 있어 편리하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관심있는 지역을 클릭하면 해당지역의 평균시세와 전세가율, 거래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서 해당지역에서 거래가 많이 되는 아파트를 순위별로 확인할 수 있으며 해당 아파트 거래가능한 물량 역시 눈에 잘 들어오게 정리되어 있습니다.  예를들면 KB부동산을 들어가서 위 사진과 같이 분당쪽에 관심이 있다면 분당구를 클릭하시면 앞서 언급한 자료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KB부동산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는 KB부동산 어플을 통해서도 가능합니다. 어플을 구글플레이/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가능합니다. 어플을 통해서만 가능한 서비스가 있는데 부동산 구매시 지불해야 하는 세금을 계산해주는 세금계산기, 스마트대출등이 있습니다. 주거래 은행이 KB은행이라면 연동해서 내가 구입하고 싶은 아파트와 현재 보유한 자산을 종합하여 얼마가 필요한지도 손쉽게 계산해주고 있습니다. 

     

    호갱노노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호갱노노라는 어플을 들어보신적이 있으신가요? 아파트 혹은 부동산에 관심이 있는분들이라면 들어본적이 있으실겁니다. 그만큼 최근에는 많은 분들이 편리하게 이용하고 있는 부동산 어플 중 하나입니다. 

     

    PC를 통해서도 지원하지만 모바일 호갱노노 어플을 깔아서 이용하시는것이 더욱 편한 어플입니다. 

     

    호갱노노 어플 다운받기

    이용방법은 앞서 소개해드린 방법과 유사합니다. 호갱노노만의 장점이라면 관심있는 아파트에 거주하고 실거주민들의 이야기들을 들을 수 있다는점이 있습니다. 해당 아파트를 클릭하면 어떤 장점이 있고 단점이 있는지 주민들이 써놓은 글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해당 아파트의 재건축 현황과 주변 마트 혹은 백화점을 비롯한 상권정보, 어린이집, 초중교학교 정보, 주변 교통정보를 알기 쉽게 정리하여 보여준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런 장점들이 있어서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지 않나 싶습니다. 

     

    이렇게 빠르고 쉽게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하는 방법 4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해당 방법을 이용하여 편리하게 부동산 거래를 하시길 바랍니다.

     

    ✔ 함께 보면 좋은글 ✔

     

    자가진단키트 온라인 판매처, 구입, 사용법

    자가진단키트 온라인판매처, 사용법, 확인법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자가진단키트 온라인 판매처 5월 1일부터는 코로나 자가진단키트를 기존에 판매되었던 약국과 편의점이

    storygoon.tistory.com

     

     

    신속항원검사 비용, 병원조회, 방법 정리

    코로나 확진자 수가 점파 감소하고 있는가운데 일상 회복에 대한 기대가 커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 코로나 확진자의 절대적 수치가 높기 때문에 신속항원검사에 대한 수요는 여전한 상태입

    storygoo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