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여름에 먹으면 좋은 과일 3가지

by ζζζμᾊἩἓἑὲέ 2022. 5. 4.
반응형

어느덧 여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여름은 기온이 올라가기 때문에 많은 질병에 노출되기 쉽습니다. 따라서 날씨에 맞는 영양소를 제대로 섭취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여름이 먹으면 좋은 과일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과일

목차

     토마토

      토마토는 평소에도 쉽게 섭취할 수 있는 과일 중 하나입니다. 토마토는 야행성 식물군의 과일이며 다양한 건강상의 이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특히 돋보이는 점은 바로 항상 화 리코펜의 높은 수치입니다. 

    붉은 색소인 리코펜이 심장병과 암의 수치를 모두 감소시키는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토마토의 리코펜은 자회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데 도움을 주기도 합니다. 실제로 토마토를 섭취한 사람이 햇빛에 약 40% 더 적게 탄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이 도움이 되는 항산화제는 토마토의 껍질에서 발견되며 실제로 케첩이나 토마토소스와 같은 가공제품에서 더 높은 농도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토마토는 1인분에 1.5그램의 섬유질을 제공하는 식품입니다. 중간 크기의 토마토 한 개가 하루 권장 섭취량의 약 28%를 제공할 수 있을 정도로 비타민 C의 높은 공급원이기도 합니다. 

     

     

     

     수박

     여름에 시원한 수박을 먹으면 그만한 즐거움도 없습니다. 수박은 달콤하면서도 많은 건강상의 긍정적인 효과를 주는 식품입니다. 수박은 오이와 같은 쿠 쿠르비 타과에 속하며 수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는 과일입니다. 과일은 약 90%가 수분이기 때문에 극 것을 섭취하는 것은 여름의 더운 날 동안 수분을 유지하는 훌륭한 방법입니다. 또한 수박의 전해질 함량은 여러분의 몸의 모든 기능을 계속해서 유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이밖에도 수박은 암과 심장병을 퇴치하는 항상화 물질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또 수박을 꾸준히 섭취한 중년층이 정기적으로 혈압이 떨어뜨려 일정하게 유지한다는 연구결과도 있습니다.

     

     

     

     딸기

      즙이 많고 영양분이 풍부한 딸기는 여름에 특히 좋은 과일 중 하나입니다. 딸기는 심장 건강 증진, 콜레스테롤 감소, 암 예방에 도움을 주는 것과 동시에 부족한 영양분을 채원 주는 역할을 합니다. 

     

    딸기는 지방과 탄수화물이 적기 때문에 체중감량에 있어서도 도움을 주며 딸기 1개에 평균 4.9g의 설탕을 함유하고 있지만 혈당지수는 낮은 과일입니다. 따라서 혈당 상승에 기여하지 않고 당뇨병 환자의 식단에 포함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