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영광군 재난지원금(행복지원금) 신청 바로가기

by ζζζμᾊἩἓἑὲέ 2022. 8. 15.
반응형

안녕하세요 영광군이 지난 지방선거에서 공약으로 내걸었던 군민 재난지원금 1인단 100만원을 전 군민에게 모두 지급한다고 밝혔습니다. 영광군 재난지원금 신청기간, 신청방법, 지급대상, 지급일, 영광사랑상품권 사용처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앞서 언급한바와 같이 추석 전 지급되는 이번 영광군 재난지원금은 모든 군민을 대상으로 하며 군민 1인당 100만원을 지원하며 전국 최고액 행복지원금으로 기록될 전망입니다. 

    재난지원금 신청하기

     영광군 재난지원금(행복지원금) 신청일

    영광군 재난지원금 신청일은 다음과 같습니다. 

     

    ☞ 2022년 8월 16일(화) ~ 9월 16일(금)  

     

    한달간 영광군 재난지원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청기간을 잘 확인하시어 놓치지않고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영광군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영광군 재난지원금(행복지원금) 신청방법은 온라인과 오프라인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 온라인 : 영광군 홈페이지,  스마트폰 어플 '그리고' 를 통해서 신청가능

    영광군 홈페이지 바로가기

     

    스마트폰 어플 '그리고'는 안드리로이드폰을 이용하시면 구글 플레이스토어 / 아이폰을 사용하시면 앱스토어에서 설치 가능합니다. 

     

    '그리고'어플 설치하기

     

    ☞오프라인 : 주소지 읍면사무소 방문 신청

     

    오프라인신청시에는 주소지 읍면사무소에 방문하여 신청이 가능하며 이때 오프라인 신청서식을 다운로드하셔서 작성 후 방문하시면 원활하게 신청이 가능하십니다. 

     

    오프라인 신청서식 다운로드

    또한 방문신청시에는 구비서류가 필요합니다. 본인신청, 대리인신청, 외국인신청, 카드 재발급 신청등에 따라 준비해야 할 구비서류가 다르기 때문에 아래의 내용을 참고하시어 읍면사무소를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구비서류 안내(방문 신청 시)]

     

     영광군 재난지원금 지급대상

    영광군 재난지원금(행복지원금) 지급대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제외대상 역시 다시 한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지급기준일(2022년 6월 1일)영광군에 주민등록주소를 둔 사람

    ◆외국인 중 다음에 해당하는 외국인 

    -[재한외국인 처우 기본법] 제2조 제3호에 따른 결혼이민자 

    -[출입국관리법] 제 10조에 따른 영주자격을 취득한 사람

    ◆지급기준일 이전 출생하였으나 출생신고를 하지 않은 아동 

    - 기본증면서 첨부하여 명부 외 추가 지급 

     

    [제외대상]

    - 기준일(6월 1일)로부터 신청일까지 주민등록 상 주소지가 계속해서 영광군으로 되어 있지 않은 사람(사망자 포함)

     

    신청자격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이미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영광사랑카드 가맹점 조회(사용처)

    영광군 재난지원금은 영광사랑카드, 영광사랑상품권으로 지급됩니다. 그렇다면 100만원씩 지급되는 영광군 재난지원금 사용가능한 영광사랑카드, 영광사랑상품권 가맹점 조회할 수 있는 사이트를 안내드리겠습니다. 

     

    영광사랑카드 사용처 조회

    해당 사이트를 방문하시면 영광사랑카드를 사용할 수 있는 가맹점을 조회가능하며 위치까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영광군 재난지원금 신청시 참고할만한 기타내용입니다.  
    대리인 신청시 참고해야할 대리인의 범위와 신청인의 행방불명 혹은 국외이주등으로 위임장 발급이 불가능한 경우 어떤 방법으로 신청이 가능한지에 관련한 내용입니다. 더불어서 영광군에 거주하는 외국인 체류지등록자 중 결혼이민자에 대한 내용이 있으므로 해당하는 신청자의 경우 확인하신뒤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다음은 영광군 재난지원금 환수 및 이의신청과 관련한 내용입니다.

    영광군 재난지원금 관련하여 지급중지 및 환수조치에 관련한 내용이며 이에 해당할 경우 재난지원금을 환수조치 될 수 있기때문에 꼼꼼하게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영광군 재난지원금을 받지 못하거나 신청을 못했을때 이의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의신청이 가능한 신청 일자와 내용에 대해서 잘 확인하신 뒤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영광군 재난지원금 관련 문의처를 정리하였습니다. 재난지원금 신청시 자세한 내용에 대한 문의를 원하신다면 아래의 해당 읍면사무소 연락처로 유선 문의가 가능하십니다. 

    전국 최고액 행복지원금으로 기록될 이번 영광군 재난지원금(행복지원금)은 코로나 19로 인하여 어려운 상황에 처한 영광군민들의 가계부담 완화와 영광군 지역경제 활성화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었으면 합니다. 또한 이 글이 영광군 재난지원금 신청과 사용에 대한 정보를 얻으시려는분들에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함께보면 좋은 글✔

     

    전국 원스톱 진료기관 조회 바로가기 및 정리

    코로나 19 하루 신규 확진자가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재확산에 따라 호흡기기환자 대상 진료와 검사, 처방, 치료를 모두 가능한 원스톱 진료기관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습니

    viewinfo.kr

     

     

    자가진단키트 온라인 판매처, 구입, 사용법

    자가진단키트 온라인판매처, 사용법, 확인법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자가진단키트 온라인 판매처 5월 1일부터는 코로나 자가진단키트를 기존에 판매되었던 약국과 편의점이

    storygoo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