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서울 지하철 노선도 크게보기 (고화질 이미지)

by ζζζμᾊἩἓἑὲέ 2022. 8. 12.
반응형

서울에서 이용하는 대중교통수단에는 지하철이 있습니다. 서울을 운행하는 지하철은 인천, 경기권 교통망을 이어주고 있기 때문에 시민들에게 편리성과 경제적인 효과를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서울 지하철 노선도 크게 고화질로 볼 수 있는 곳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목차

    서울지역을 운행하는 지하철은 1호선부터 9호선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며 경기 인천권에서 운행하는 인천 1호선, 인천 2호선, 신분당선, 경의중앙선, 경춘선, 수인분당선, 공항, 신림선등을 포함하면 더 많은 지하철이 서울지역을 운행하고 있습니다. 

     

    앞서 언급한대로 굉장히 많은 노선을 운행하고 있는 서울지하철이다 보니 노선도를 확인할때 혼란스럽고 복잡하게 느껴집니다. 이런 불편함을 조금이나마 덜기 위해서 서울지하철 노선도 크게보기(고화질) 가능한 사이트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서울지하철 노선도 크게보기

    서울지하철 노선도 이미지는 아래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서울지하철 노선도 크게보기

     

     서울지하철 노선도 고화질 크게보기

    아래의 사이트를 클릭하여 방문하시면 서울 교통공사 사이버 스테이션이라는 사이트에 접속하게 됩니다. 이 사이트는 지하철을 이용하시는분들에게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만들어진 사이트입니다. 

     

    서울지하철 전 호선을 고화질로 크게 볼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이 사이트에 들어가시면 어떤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서울 교통공사 사이버스테이션 사이트에 접속하면 서울, 경기, 인천권을 운행하는 모든 지하철 노선도를 확대한 이미지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한민국 지하철 이용객수가 많은 노선도중 하나인 서울 지하철 1호선의 이미지입니다. 또한 대한민국 최초의 지하철이기도 합니다. 1호선은 인천과 수원, 천안까지 연결되어 있으며 경부선, 호남선, 경의선, 경원선, 중앙선, 경춘선, 경인선등 처음 개통된 지하철 노선답게 굉장히 많은곳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이처럼 서울교통공사 사이버스테이션에 접속하셔서 원하는 호선을 클릭한다면 다른 호선들은 흐려지고 클릭한 노선도만 선명하게 볼 수 있어 노선도를 훨씬 편리하게 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더불어 좌측 상단에 위치한 역검색과 노선검색을 활용한다면 이용하고자 하는 노선의 운행시간과 출발 및 도착시간을 알 수 있습니다. 출발지에 자신이 탑승하는 역을 입력하고 도착하는곳에는 도착하는 지하철역을 입력하여 경로탐색을 눌러주시면 시간과 노선도를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서울지하철 편의시설 확인 

     서울 교통공사 사이버 스테이션 사이트의 장점은 서울지하철 노선도를 크게 보는것에 그치지 않습니다. 각 지하철역에 있는 편의시설을 아주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는 편의시설은 다음과 같습니다. 

     

    ▣ 엘리베이터 위치 - 노약자와 장애인분들에게 각 지하철 역의 엘리베이터 위치는 필수죠

    ▣ 휠체어리프트 - 휠체어리프트가 설치된 위치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환승주차장

    ▣ 자전거 보관소

    ▣ 무인민원발급기

    ▣ 환전키오스크

    ▣ 기차예매역

    ▣ 문화공간 - 역 근처의 박물관, 운동장등을 표시해줍니다. 

    ▣ 만남의 장소

    ▣ 유아수유실 

    위의 사진은 휠체어리프트를 클릭했을때 화면입니다. 이처럼 하단부분에 있는 원하는 편의시설을 클릭하면 각 역에 어디에 위치했는지 손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서울교통공사 사이버스테이션 사이트 바로가기

    ✔함께보면 좋은 글✔

     

     

    전국 원스톱 진료기관 조회 바로가기 및 정리

    코로나 19 하루 신규 확진자가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재확산에 따라 호흡기기환자 대상 진료와 검사, 처방, 치료를 모두 가능한 원스톱 진료기관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습니

    viewinfo.kr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빠르게하는 방법

    금리인상등으로 인해 아파트 가격이 하락하고 있는 가운데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토교통부에서는 부동산 거래 가격 및 동향을 정확하게 파악할

    viewinfo.kr

     

    반응형